Mixamo 사이트
1. Mixamo 사이트에서 모델에 적용하려고 하는 애니메이션을 고릅니다.
저는 Standing Idel 애니메이션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 옆에 UPLOAD CHARACTER를 눌러 FBX로 export한 파일을 업로드해주면 위와 같이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우측에서 애니메이션 관련 디테일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Overdrive : 애니메이션 속도 조정
Arm-space : 캐릭터가 팔을 벌린 정도 조정
Trim :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된 프레임을 앞 뒤로 조정 (조정하면 애니메이션 시작과 끝이 잘 맞물리지 않음)
3. 조정 후 다운로드 합니다. 유니티에서 사용한다면 FBX for Unity 형식으로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이제 유니티에서 몇 가지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Rig → Animation Type → Humanoid로 변경
Animation → Loop Time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