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 프로젝트/Unity

[Unity] 유니티 텍스트 배경 넣기

seulll 2024. 11. 22. 22:18

유니티에서 텍스트에 배경을 넣어보겠습니다.

먼저 UI의 Image 컴포넌트 추가하여 Canvas의 자식 요소로 두고 그 안에 Text를 넣어줍니다.

 

 

동적으로 텍스트가 변경될 때에는 Image에 Horizontal Layout Group과 Content Size Fitter를 추가해주고,

Horizontal Layout Group의 모든 체크 사항을 제거합니다. Content Size Fitter는 모두 Preferred Size로 변경해줍니다.

Text에도 Content Size Fitter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모두 Preferred Size로 변경해줍니다.

 

배경 이미지를 텍스트 크기에 맞게 조정하려면, TextMeshPro에 아래의 스크립트를 넣어 사용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TMPro;

public class BackgroundAdjuster : MonoBehaviour
{
    public RectTransform backgroundRect;  //배경 이미지
    public TextMeshProUGUI textMeshPro;  // 텍스트

    void Update()
    {
        backgroundRect.sizeDelta = new Vector2(textMeshPro.preferredWidth, textMeshPro.preferredHeight);
    }
}